안녕하세요. 리듬액션 게임음악을 만드는 것이 꿈인 PrimeMIX라고 합니다!
지인의 권유로 우연히 비트매니아를 시작했고, 주변의 많은 분들께서 해주신 조언과 격려로 BMS 제작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다른분들의 어필 링크를 들어보니 모두 정말 높은 수준으로 좋은곡을 뽑아내어 주신것같아 긴장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제작했으니 즐겁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신 Tofa Kim님을 비롯한 지인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코멘트를 마칩니다.
해당 작품과 동일한 곡이 3월 20일부로 상용음악게임에도 수록되었습니다.
따라서, 출처 및 책임소재를 명백하고 원활히 파악하기 위해 가능한 임의적인 bms파일 2차배포는 꼭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bms소개시 허가없이 임의로 다른곳에 업로드한뒤 제공하는행위는 자제바라며 되도록 이벤트 회장으로 링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프레 시작 후 그 다음날 사지방에서 회장을 죽 둘러보다가 압도적인 임프레 갯수에 놀래서 뭔가 싶었는데, 아무래도 흥행 요소는 꽉 쥐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재밌는 곡과 Tofa Kim님의 BGA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조합이겠지요.
처음엔 BGA에 눈길이 가다가 계속 들어보면 곡 역시 재밌어서 푹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FRANTIC☆ARCADE의 매력은 바로 여기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요?
하지만 패턴은 도저히 현재 돌풍을 일으키고 총점 1위의 BMS에 걸맞는 수준의 패턴이 아니었습니다. 모든 패턴에 기본적으로 들어간 음계 무시와 저레벨 패턴에 등장하는 개연성 없는 멜로디 파트의 노트, 너무 자주 들어가는 좌우대칭 패턴까지. 현재 수록된 패턴은 훌륭한 곡과 BGA를 충분히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타격감과 연주감 모두가 아쉽습니다. PABAT! 2013의 Elina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번 대회에서 패턴이 아쉬운 BMS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BMS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실력이 부족해서 플레이 하지 못한 어나더 이상의 패턴은 평가에서 제외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많지만 첫 BMS라는 것은 다시 생각해도 여전히 놀라운 사실입니다. 앞으로가 정말로 기대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끝으로 음원 후처리가 정말 아쉽습니다. 다수의 키음들 끝에 페이드아웃이 되지않아 잡음을 유발하는게 많습니다. bms화로써는 꽤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무엇보다도 끝에 나오는 sweep and clap_001 때문에 항상 음악이 끝날때 불필요한 노이즈가 흐릅니다. 물론 문제를 일으키는 일부 음원들은 전체 음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정도로 미미하긴 합니다. 그러나 역으로 말하면, 이 문제되는 키음들에 검토를 거쳐 Batch Processing으로 끝의 0.01초씩만 잘랐어도 해결될 문제였습니다. 이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웰메이드 작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영상의 활발한 움직임은 충분히 인기를 부를만 하네요.
우선 음원들의 세부적인 사용이 뛰어납니다. 음악만으로 이 정도면 충분히 퀄리티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곳곳에 들어있는 효과음 샘플링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쓰였습니다. 믹싱도 훌룡한 편이고요.
그런데 전체적인 그림으로는 아쉬운 점들이 몇 개 존재하네요. 우선 위에서 언급되었지만, 큰 분위기에 비해 리드가 많이 얌전한 편입니다. 좀 더 필터나 기교를 더 많이 넣는 편이 좋지 않았을까요. 특히 BGA에 비해서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이 bms가 화제가 되는 이유는 알지만 (Tofa님의 여러 예능 영상은 이전 플크시절부터 상당히 좋아했습니다), 역으로 보면 곡이 영상에 뒤치는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A멜로디를 마지막에 한번 더 반복하기 보다는 반 음계를 올리거나, 혹은 굳이 그대로 쓰려면 무언가 더 터지는 느낌이 있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이 너무 앞서나간 나머지, 첫 플레이 소감으로는 곡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사견으로는 조금 따로 노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패턴들은 전부 무난하지만, Hyper 만은 조금 더 재밌게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도 듭니다. 특히 마지막 마디의 트릴+스크는, 곡의 빠르기를 고려하면 9렙 치고는 조금 강한 편입니다.
85PTS
anonymous
2014-03-30 17:36:08
bc1068fffbb1ecf66
다른 분들에게서도 나오는 얘기지만 도입 호흡이 너무 깁니다. 토파님께서 도입부를 이끌어가시는데 상당히 애먹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무난했다고 생각합니다. 개그라는 코드를 플레이어들에게 선사하기에 덜도 말고 더도 말고 딱 좋았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80PTS
새벽잎새
2014-03-30 16:36:55
2b5c92a26e3b5c944
개그곡을 목표로 한 것 같습니다만 조금 미묘합니다. (A)
84PTS
ion_tracker
2014-03-29 20:17:11
1d340acd6d2b2c0da
"Crazy", "Troll", or "MAD"????
음악의 경우에는 피아노 음색만 더한다면 욧닭이라고도 불리는 분의 유명한 작품을 닮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BGA는 확실히 컨셉을 잘 잡았네요.
참고로 Hyper(9)의 경우에는 표기된 것보다 낮은 난이도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7정도가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100PTS
anonymous
2014-03-29 13:39:51
49773e607c5d507d3
no comment impression.
100PTS
KCOOL
2014-03-25 15:44:18
7dfb665d73823a994
이만한 고퀄의 개그BMS는 이번 파밧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BGA보는동안 많이 웃었고 곡도 적절하고 좋았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Happy Hardcore suddenly DJ YOSHITAKA, I like it when Tofa try to sounds like he has a chipmunk voice at some part haha. Besides that part where subartist on Hyper difficulty being YARITA, there are minor Green parts when running on LR2, minor encoding issues probably... but something good to note about!
음악, 영상은 다른분들이 많은 의견을 써주신 관계로 전 넘어갑니다(?)
영상에 추가점수를 드린다고 해도 패턴이 아쉬운건 어쩔수 없네요. 이벤트 초기의 이름 문제도 꽤나 치명적이었습니다. ㅠㅠ
특히 하이퍼 중반 이후부터는...추후 다른분들의 패턴을 기대해야겠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수정되었다는 코멘트를 보고 다시 플레이하긴 했습니다만) SP HYPER 패턴의 #SUBARTIST 정의에 붙어 있는 'BGA : YARITA' 태그는 현재 곡이 이벤트 최고의 인기곡인 만큼 상황이 잘못되면 일부 플레이어 분들께 BGA 제작자분들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좀더 꼼꼼하게 체크를 했더라면 충분히 수정될 수 있는 문제였던 만큼 좀 아쉽네요.
난이도의 배분 등은 나름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어나더를 ☆11 정도로 책정해도 괜찮았다고 생각하지만, 본가에도 난이도 높은 해피 하드코어 곡들은 여럿 있으므로 이 정도도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후살도 그렇게 어렵다고 느끼지는 않았고, 패턴과 곡의 전개상 이 정도 후살이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패턴이 스크래치가 애매한 키음에 배정되면서, (실제로는 아닙니다만) 곡의 시작부터 끝까지 시종일관 비슷한 모양으로 전개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던 게 아쉬웠습니다. 악곡의 초반과 후반이 상당히 반복적인 전개를 취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스크래치를 조금 절제하고 버튼 부분의 범위 안에서 8~16마디 단위로 경향성을 조금씩 달리하는 편이 어땠을지 생각해 봅니다. (이어집니다)
사전에 곡이 제작되는 과정을 soundcloud로 지켜보면서 '아, 이 곡 잘만 손보면 이번 PABAT! 여유있게 우승하겠다!' 라고 기대했던 곡이기에 이벤트 개최 후 바로 다운받아서 플레이해 봤습니다.
다른 것은 다 제쳐 두고, 믹싱의 퀄리티가 일반적인 아마추어와는 차원을 달리할 정도로, 가히 프로페셔널의 수준이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매우 좋습니다. 믹싱이 아직 부족한 저로서는 수업료라도 드리고 배우고 싶을 정도입니다...
전체적인 음압이 상당히 높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음역대가 뭉개진다거나 하는 일 없이 모든 음색이 깔끔하게 잘 들리는 게 매우 좋은 인상으로 남았습니다.
영상은 역시나 Tofa Kim님... 의 영상답게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만, 약 컨셉과 상큼발랄한 분위기를 반반씩 섞었더라면 완벽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곡이랑 영상이 대단히 뛰어나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나마 아쉬운 점이 있다면 BMS로서의 세세한 완성도가 신경쓰였습니다. (이어집니다)
94PTS
PUCHIK
2014-03-15 08:28:12
2be625d0da4bb863f
도입부분이 상당히 매력있었던 곡입니다.
하드코어의 사운드를 잘 살리면서도 익살스러운 사운드를 잘 구사하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신선함이 중반부부터는 옅어지면서 일반적인 하드코어의 문법을 따라가는 건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전개가 무리하게 늘어진다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고......
하지만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으며 리듬게임에 어떤 곡이 즐거운가를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생각됩니다.
곡 : 초반이 너무 깁니다. 그거 빼고는 다 좋네요!
BGA : 보는 내내 웃었지만 단지 그것뿐이라... 취향 갈릴 듯도 싶습니다. 뭔가 약간 그로테스크한 기분이 드는 이유는...
패턴(패터너 입장에서 패턴을 주로 서술합니다)
어나더에 좀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일단 초반 스크래치가 많이 거슬리네요. 어떤 키음으로 넣었는지는 알겠지만 일관성이 없네요. 정확히 말하면 샘플링(?) 소리가 어떤 건 스크가 나오고 어떤 건 안 나와서... 키음을 이렇게 뽑은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75마디 16비트 스크래치 5연사도 곡을 아무리 들어봐도 5연사가 들어갈 부분은 아닌 듯 합니다.(이건 하이퍼에도 있더군요...)
그리고, 밀도 차이가 부분부분이 너무 심합니다. 4개 마디만 빼면 11을 줘도 될 것 같네요. 24/58/91/107(마지막)마디가 부근 마디에 비해서 밀도가 쓸데없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배 기준 타격감이 좀 부족한 듯합니다. 가능하면 동시에 치는 노트는 한 손으로 안 몰리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퍼는 스크연사만 빼면 괜찮았습니다. 근데 마지막 스크+트릴만 빼면 9보다는 쉬워 보이네요...
수고하셨습니다.
61PTS
cyan
2014-03-12 19:44:40
7fceeb4d38d185c30
단순히 제 취향때문에 낮은점수 드린것 죄송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comment
dksslqj
2014-03-12 17:47:34
694ff0037add729bd
패턴제작자 dksslqj입니다. 하이퍼 패턴의 BGA 제작자 태그를 타 BMS에서 복붙해서 가져오는 과정에서 실수로 BGA 제작자가 다른분으로 적혀버렸습니다. 방금 고쳤으니 다시 다운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usic : Excellent
BGA : Bad
Pattern : Great
Total : 77
음악도 신나고 상업용 리듬게임에 들어가도 상관없을 퀄리티입니다. 플레이하면서 내내 신났어요 ㅋㅋ 패턴도 Hyper 패턴의 경우 되게 치면서 눈도 즐겁고 손가락도 즐거웠습니다. 상당한 수작이에요. 그러나 BGA에서 많은 반감을 느꼈습니다. 개그를 목적으로 하신 것 같았지만, 영상을 보면서 즐겁지 않고 오히려 어쩐지 부끄럽기만 했습니다.
95PTS
RockShell
2014-03-11 09:06:46
61586bd5fc698acc0
사운드클라우드의 프리뷰가 공개되었을 때부터 이 곡은 TOP 3 자리를 노릴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BGA가 나온다면 본가의 ㅅㅁㅊ라든지 KBP 2012의 캔디&바게트처럼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약의 기운이 가득한 실사 영상이었네요 하하
칩 사운드(이게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가 매우 능숙하게 사용된 점이 좋았고, 패턴은 무리 없는 정통파 리겜 하드코어 패턴이라서 플레이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인트로 부분이 역시 너무 길었던 것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94PTS
mevius
2014-03-10 10:03:31
65d11a0781611ea77
製作お疲れ様でした。
98PTS
lummon
2014-03-09 16:22:43
5841ed509fa0385b3
점수를 어떻게 내야 잘 냈다고 소문이 날까..
곡 인트로가 길어서 약간 지루한 것은 사실이지만
인bms에서 플레이할 때 패턴 치느라 그런 느낌이 잘 들지도 않네요 ㅋㅋ
96PTS
yuka31
2014-03-09 15:15:46
dcadf5ac2b8622c8b
VOTE!
97PTS
WSH
2014-03-09 02:47:43
0e6d48771b007ec27
no comment impression.
96PTS
Az.F
2014-03-08 23:50:10
f2d8c45aa06d53f6d
여기 있는 다른분들은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되도록 약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인 플레이 소감은.. 아 X바, 할 말을 잊었습니다. 점수 주는데 가장 오랫동안 생각한 곡인 것 같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98PTS
Riran
2014-03-08 23:14:34
be7f8ebc7d4d9e029
한번만 들어도 귀에 박히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마음에 듭니다
여러모로 이번 대회에서 리듬게임에 가장 최적화된 음악이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패턴과 BGA도 신경쓴 흔적이 보이고요.
재미 다 떠나서, 일단 bga를 찍는데 들어간 수많은 고생에 박수를...
처키치즈가 영업방해 안 때린게 다행입니다...
확실히 후반부에 곡의 진면목이 드러나네요.
전반부 구성 문제는 경험이 쌓이면 문제 없을것이라고 봅니다.
92PTS
subomi
2014-03-07 15:07:27
74193edf94249e087
곡에서 최근의 DJ YOSHITAKA 곡 같은 느낌이 나네요. 잘 들었습니다!
하지만, BGA는 되게 좋았는데 곡이 그 정도만큼 받쳐주지를 못해서
Tofa Kim님의 유명세에 어느 정도 묻어간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77PTS
anonymous
2014-03-07 08:32:29
bc4b64b90a2684234
7Keys ☆4/☆6/☆9 플레이
곡: 75/100
-앞이 너무 길어요... 30초 넘는 동안 지쳤어... 2분에 끊었으면 좋았을 텐데...
도입부 말고도 전체적인 호흡 텀이 길어서 귀가 좀 지치는 느낌이네요.
패턴: 60/100
-긴 곡에 지루하지 않게 변화를 주는 건 좋은데 이게 구성이나 배치가 어디 한 구간을 안 따라가면 느낌이 붕 뜹니다... 왜 이걸 이렇게 치고 있지, 하는 뭐 그런?
난이도 배분은... ☆9라고 찍혀 있지만 해보면 ☆8 같고... 거기서 멈출 구성은 아니지 않나요? ☆12보다는 ☆10이 필요해 보입니다.
BGA: 90/100
-...어 그... 타지에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94PTS
xiphr
2014-03-06 18:37:28
36ffd5556c6a8b92e
no comment impression.
79PTS
리플렉션
2014-03-05 20:56:47
c4f03122736cae4bf
개그의 허들이 낮은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BGA를 보고는 전혀 웃을 수가 없었습니다. 슬랩스틱적 BGA를 구현하려고 하신 것 같은데..
구성이야 나쁠 바가 없지만, 인트로에서 컴플렉스트로적 요소가 상당히 섞여들어가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변화무쌍하다기보다는 지루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중반부 리드부터는 신나게 하려고 한 것 같은데 뭔가 억지로 신나게 하게 하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1:28~1:39구간의 짧은 브레이크가 곡에서 제일 나은 느낌이 드네요.
믹싱이야 마음에 안 드는 것은 있지만 개인적인 느낌이니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하다 이상의 평가를 주긴 힘들 것 같음. 보통의 곡이긴 하지만 양질의 곡이라고 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
99PTS
SHINNIPORI
2014-03-05 19:46:39
5bdbe452f749d359c
약 약 약
약 약 약 약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84PTS
Snowpad
2014-03-05 14:11:05
4ceebca5f3d7b7972
중반부 피아노음 대신 다른 경쾌한 음을 쓰고 브레이크다운? 구간을 없애고 분위기를 계속 가져갔었다면 BGA와 어우러진 경쾌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보여줬을 듯 합니다.
그래도 이런 새로운 장르는 진짜 중독성이 있네요 ㅎ
73PTS
Ixia
2014-03-05 00:05:59
c2af30b69981158bc
안녕하세요
BGA의 Tofa Kim 씨가 되게 재밌게 춤을 추시고 계신데에 비해,
곡이 충분히 신나지가 않은 것 같았어요.
보통은 BMS할때는 음악을 듣지만,
왠지 이곡을 할때는 bga가 너무 웃기기 때문에
bga를 더 잘보기위해서 오토플레이를 키고 감상을 하는데
곡의 부족한 점을 bga로 메꾸기에는 bga가 곡에 비해 너무 재밌고,
또 bga가 되게 웃긴데 그걸 또 음악과 같이 들어서 더 웃겨지면 좋은데 왠지 곡이 bga를 서포트를 못해주고.
그냥 곡만 듣기에는 신난 분위기가 나긴 했지만 그래도
좀더 신나고 활기차고 배꼽 빠지게 쓰셨으면 어떠셨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작 수고많으셨습니다 특히 Tofa Kim 씨는 아주 많은 일을 하시느라 힘드셨을듯 영상 재밌었습니다.
93PTS
anonymous
2014-03-04 23:22:56
92acfea700a440466
믹싱에 있어서 상당히 고품질을 느낄 수 있었고, 사운드 선정 또한 적절한 하이퀄리티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매우 양질의 사운드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 멜로디인데, 흡입력 있는 멜로디가 없었다는게 아쉬운 점입니다.
게임성은 양호한 편이고, BGA 또한 곡 분위기에 맞게 훌륭한 영상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제작 수고 많으셨습니다.
100PTS
anonymous
2014-03-04 21:53:06
19fa221b583d0a5a0
no comment impression.
85PTS
gleaning
2014-03-04 10:33:44
d5d8a90f3e9e5d183
곡의 클라이막스는 침이 넘어갈 정도로 에픽하네요!
다만 전체적인 구성에 있어 군더더기가 많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두 번째 주제가 뜬금없네요.
그리고 BGA 부분은... 제작자 분께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아예 안 넣는 게 더 좋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별로였습니다.
BGA, 음악, 패턴 그 모든것이 엄청났습니다.
이런 (약빤 (?)) 곡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89PTS
SCM
2014-03-03 15:32:40
218e873b25d8067d0
실사영상이 이렇게 잘나오는건 딱 1년만에 보게되네요.
해피 하드코어는 끝물이 이미 지났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여전하네요.
위에 어느분과 마찬가지로 전반부를 조금 줄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99PTS
anonymous
2014-03-03 14:56:26
7afc55bd25b8a7468
곡의 완성도가 좋아 안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으면서도,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융합된 곡 전개와 구성은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공개했을 때의 샘플이 빠지다보니 강력한 한방이 많이 부족해진 것은 아쉬운 점이겠지요 ㅠㅠ BGA와 패턴은 흠 잡을 곳 없이 재밌게 플레이하였습니다.
100PTS
오미시더
2014-03-03 13:13:18
115be3e2158e1102a
브가가 쩐다.이것만으로도 100포인트
99PTS
엏
2014-03-03 12:55:39
c059968be1ae07c05
왐마
99PTS
shaely
2014-03-03 12:55:00
aac7cabc1f5b6fd40
마약사범 신고 어디있나요ㅋ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약스러운 조화가 좋습니다. 패턴 연주보다 bga에 더 눈이 가는 게 흠이라면 흠이네요ㅋㅋㅋㅋㅋㅋ
100PTS
Heuristic
2014-03-03 10:09:01
fdcb0491779b025e5
2분 30초 동안 마약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곡입니다. 개성넘치는 BGA도 최고입니다.
100PTS
anonymous
2014-03-03 10:04:10
986ce7dbf69b3a503
no comment impression.
99PTS
anonymous
2014-03-03 09:34:55
ae2c507f4e2698764
AWESOME!!
중간중간 Evans.의 멜로디가 들ㄹ...가 아니고 완벽합니다!
역시 토파킴님의 개성BGA는 대박입니다 ㅋㅋ
95PTS
anonymous
2014-03-03 07:15:37
32103e2e36dead7e2
약을 한 사발 들이마신 듯 한 BGA와 곡의 조화가 실로 엄청나다.
아쉬운 점이라면 인트로가 어느 정도 길게 느껴지는 것. (치는동안은 패턴이 어느 정도 커버를 해주지만…)
100PTS
envy
2014-03-03 04:58:40
8455f6ccae90f56f7
흠잡을곳이 딱히 없는것 같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70PTS
mikado
2014-03-03 02:07:12
53fc42cd150184b95
Mixing 상태는 괜찮은데 너무 typical한 구성이라 지루했습니다.
어디서 들어본 듯한 구성에 BGA는... 뭘 표현하려고 하신 건지... 죄송합니다.
조금 어지러워서 플레이할 때 패턴과 영상 어디에 집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GAG 요소를 메리트로 이용하려고 하신 것 같습니다만... 글쎄요, 이것은 너무 지나치지 않았나 하고 생각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100PTS
GRETI
2014-03-03 01:46:27
98477e14a27b42126
BGA도 정말 약의 기운이 가득하고 곡도 좋네요!
곡은 비마니 리겜 느낌이 나서 더 좋았습니다!
처음에 일러스트를보고 엄청난 bga가 곡을따라올꺼라생각했습니다.
근데 더 대단한곡이 따라온것을보고 놀란...
패턴 치는동안 옆에있는 bga에 눈이 더갔지만..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98PTS
Outlazy
2014-03-02 20:13:05
e48183a5d00490d1d
엄청난 의미에서 단독 BGA 출현은 엄청나다라고 말할수도 있겠네요. 생동감 넘치게 촬영한 BGA나 즐겁고 타격감 넘치는 HappyHappy한 곡을 쳐본것 같아서 기분까지 즐거워집니다. 자기만의 색으로 더욱 더 레벨높은 악곡을 만드신다면 누구나 들어도 절대 아쉽지않은 최고의 곡을 만들수 있을것 같은 아주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Music : 58
Movie : 30
Pattern : 10
All Score : 98
99PTS
konamikan
2014-03-02 19:47:27
5e7ccecc67829e366
I gushed a runny nose.
lol
100PTS
토시야
2014-03-02 19:17:53
938fcc4baf296a735
그저 떠오르는 말은
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
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
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약
이 느낌입니다.
96PTS
anonymous
2014-03-02 17:38:54
61c83a81ae9c399e6
이번 대회에서 플레이하며 가장 재미있는곡중 하나였습니다.
엄청난 곡의 퀄리티와 곡과 영상의 싱크로에 감탄하고 갑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