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4년 3월 5일 사운드클라우드 링크수정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린 작품은 리드음이 수정되었지만
프로젝트 파일이 깨져버려
미처 믹싱을 전부 하지 못한 작품이어서
중간 브레이크다운구간에 심각한 잡음이 있습니다.
SoundCloud에 올라온 것만으로 평가하는것은 참아주시기 바랍니다...ㅠㅠ
2014년 3월 10일 유튜브동영상 등록했습니다.
이것 역시 믹싱이 작품보다도 훨씬 떨어지는 상태여서 평가는 작품 다운로드 후 작품으로 평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_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Name : Heaven, In The Infinity Ocean
Play Time - 2:51
Bpm - 165 (일부변속)
BGA - 有
"뭐? 바다 밑의 낙원?
때로는 저 넓은 바닷속이 궁금한 날이 있기도.."
참가는 2번 했었지만 두번다 제대로 준비를 못하는 바람에 작지않은 후회를 했었습니다.
이번이 제가 직접 가상악기로 만들어서 출전하는 첫번째 곡이 되는군요.
그런데 4일 전, 거의다 만들어갈 시점에 하드가 날아가는 바람에 만들던 프로젝트파일들을 날려서 멘붕을 했었지만 신속하게 다시 만들어서 겨우겨우 해냈습니다 T_T...
저에게 있어서 한편으론 패턴에 자존심을 걸고 만들었지만 이번에 시간이 부족해서(..) 어떨지...
제대로 작곡을 시작한지 3달이 채 안됐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가고자 합니다.
잘부탁드립니다!
멜로디나 후반 음색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상당히 안정적인 구성에 (좋은 의미에서) 옛날 어느 분을 생각나게 하는 분위기가 특히 멋졌습니다. 또 BGA도 곡과 잘 맞아 들어갔는데, 어나더 이상 패턴에 존재하는 정지 시퀀스가 순간 영상에 집중하게 만드는 효과가 생겨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볼륨 조절일까요. LR2 가동에 대해 늦게 발견된 것은 유감이지만, 이왕이면 일찍 발견하여 볼륨 조절을 손 봤다면 더욱 완벽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또 사클판과 비교해서 들어봤지만, bms판과 같이 어느쪽도 미약하게 텁텁한 잡음이 섞여있었습니다. 이쪽은 믹싱을 조금 더 두고 봤으면 나을까 싶네요.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30 23:58:36
dd5dee67a59fdc78c
역시 믹싱마스터링쪽에서 많은 후회를 느낍니다. 조금이라도 더 배울 시간이 있었더라면...하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ㅠㅠ
임프레 감사합니다!
많이 아쉬워서 정말 그랬지만, 앞으로 발전하시면 좋은 곡 많이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곡이 정말 아쉬운데, 앞으로 실력 가다듬어서 좋은 곡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뱀발로 제 블로그에 덧글을 남기셔서 제가 깜짝 놀랬습니다. 헤헤
▶
FateMaker
2014-03-30 21:17:12
dd5dee67a59fdc78c
제가 봐도 괜찮았던 소재를 이렇게 말아먹은 것 같아서 후회됩니다 ㅠ_ㅠ..
다음엔 좀더 경험을 쌓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_+
블로그는 가끔씩 피드백을 본다고 다니다가 발견을 해서 말이죠 ㅎ;;
임프레 감사합니다!
80PTS
ion_tracker
2014-03-29 20:00:30
1d340acd6d2b2c0da
시간 관계상 Normal 패턴만 확인하였습니다. 패턴에 있어서는 표기된 것보다 난이도가 1정도 낮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롱노트 배치에서도 키보드 유저를 위한 배치가 아쉬웠는데(기본 배치 기준), 이런 경우 중간에 키가 하나만 들어가도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점 참고하시면 제작하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29 22:45:41
dd5dee67a59fdc78c
이 임프레를 통해 확실히 저도 비트매니아의 난이도체계에 대해 조금 더 신경쓸 필요를 느낍니다. 계단의 체감난이도때문에 조금 높게 잡긴 했는데 큰 비중이 없었나보군요..
롱잡(롱노트에 단노트가 섞여 내려오는 경우)에 관련된 것에 대해서는 취향의 차이가 있는가봅니다.. 이후 만드는 작품들에다가 유형을 여러개 둬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
95PTS
KCOOL
2014-03-25 14:16:59
7dfb665d73823a994
후반부분이 A c i - L 이라는 곡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지만 곡 자체의 흐름으로 봤을때 괜찮았고 음도 신박하고 좋았습니다. 근데 제 생각에는 제목과 곡의 분위기가 좀 다른거같습니다.
▶
FateMaker
2014-03-25 14:40:55
dd5dee67a59fdc78c
나름 물속에 잠긴 희고 푸른 하늘의 느낌으로 곡을 만들어봤지만 생각이 달랐던 모양입니다ㅠㅠ..
작명법좀 더 배우고 오겠습니다 (_ _)
임프레 감사합니다!
A c i - L 의 멜로딕 NRG 버전인가? 하는 느낌을 맨 처음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리듬게임형 하드 트랜스 느낌이 잘 묻어나고 있었네요!
악곡의 기승전결 구성 자체나 멜로디 자체는 멋있었고, BGA도 악곡을 잘 뒷받침해주고 있어서 좋은 인상에 남았습니다.
좀 아쉬웠던 점이라면 (믹싱이나 음원 추출의 문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노이즈가 곡 전체에 걸쳐 들리고 있었던 것과 곡의 길이 정도...?
곡의 길이는 현재의 2분 40초대에서 조금만 더 컷했으면 좀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SP 이지, 노멀, 어나더를 플레이, DP 노멀을 오토플레이로 재생해 봤습니다만
각 패턴이 어느 정도 개성이 뚜렷한 것은 좋았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적절하지만 100%까지는 아니였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노멀 패턴의 경우 BPM이 20.625까지 내려가는 연출과 스탑 연출이 적당한 위치에는 들어가있는 것 같았습니다만 약간 애매했던 것 같았습니다. 41.25나 82.5 정도 변속 선에서 그쳤으면 어땠을까 하네요. 그리고 어나더와 DP 노멀의 경우 스크래치가 애매한 키음에 배정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큰 단점은 아니지만, 노멀 패턴의 스탑 연출처럼 '즐겁지만 100%는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13 01:31:32
dd5dee67a59fdc78c
믹싱은 물론이고 음원추출마저 문제가 좀 생겼었습니다. FL의 Maximus기능의 부작용을 생각못하고 뽑다가 LR에서 이런 사단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믹싱에 대해 최대한 알아보고 있으며, 다음엔 더 나은 음질로 찾아오겠습니다 +_+
그리고 패턴은 나름 저만의 특징을 살림과 동시에 스릴감을 극대화시켜보려 했는데 너무 과했군요...
저BPM의 경우 bms의 판정시스템을 참고해서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
2분30초~3분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길게 느껴지셨다니...
믹싱은 그당시 한두번밖에 다뤄보지 못한 실력으로 해서 많이 미숙했습니다.
다음 작품에선 꼭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HOUSENATION
2014-03-06 00:30:00
07791c1f053c3d8d3
BGA에 관련하여 도움을 받았고, 전 사전 음악에 대한 피드백을 준 도움이있어 코맨트로만 작성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00~05년도 시절에 대 유행을 떨쳤던 맬로딕트랜스같은 분위기가납니다. 그에 따른 적절한 믹싱이 인상적이었고, 밸 사운드인가요 그 악기의 맬로디 또한 좋았고, 패턴도 종류가 많은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직 작곡이나 BMS제작을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셔서 그런지 경험이 부족하다는 느낌입니다. 조금더 수련하시면 더 멋진 트랜스 BMS를 만들것으로 기대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08 23:52:04
dd5dee67a59fdc78c
좋은 충고 감사합니다!
이참에 믹싱강의를 들어보려 합니다.
94PTS
Snowpad
2014-03-05 13:54:16
4ceebca5f3d7b7972
고전bms를 떠올리는 작품이었습니다.
분위기와 멜로디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sweep음이 기본 노이즈음에 컷오프를 준 듯 한데 조금 다른걸 쓰셨더라면 괜찮았을 듯 합니다.
▶
FateMaker
2014-03-05 15:43:29
dd5dee67a59fdc78c
이후엔 좀더 많은 음원과 믹싱을 익힌 뒤 더 세련된 작품을 만들어오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
60PTS
Ixia
2014-03-05 12:58:00
c2af30b69981158bc
안녕하세요
곡의 구조가 딱 떨어져서 좋지만
믹싱이 많이 뭉게지는 소리가 나고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의도치 않게 나는게 많이 아쉬웠어요.
소리를 깔끔하게 하는 것과 더불어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패턴은 꼭 5키짜리 리듬게임이 생각나는 패턴이었어요.
제작 수고 많으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05 15:41:58
dd5dee67a59fdc78c
지지직..소리라면 아랫분이 쓰신 sweep음때문이 맞는 듯 합니다.
곡 제작 당시 sweep음을 잘 알지 못해 저 음원을 계속 써먹던 때여서...
혹시나 이 곡을 리메이크할 일이 생긴다면 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것보다도 점수가 반토막 가까이 감점된 정확한 큰 요인을 알고싶습니다..
93PTS
PUCHIK
2014-03-05 09:28:49
2be625d0da4bb863f
전체적으로 리듬게임 트랜스의 정석을 잘 지킨 곡이라는 느낌입니다.
멜로디도 상당히 멋지고 구성도 흠 잡을 데 없습니다.
다만 사운드라던가 구성 등에서 말 그대로 '딱 리듬게임 트랜스'라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된 대로 조금 흔한 느낌의 곡이라는 점은 아쉽네요
그리고 5키 11렙 패턴의 스탑사용은 굳이 필요 없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bga도 곡에 잘 어울리고 깔끔합니다. 굿.
bms제작에 감사드립니다!
▶
FateMaker
2014-03-05 15:39:46
dd5dee67a59fdc78c
최근 정지패턴에 맛을 들이면서 의외로 이것도 괜찮지 않을까 해서 넣어봤습니다. 그 구간을 14패턴처럼 넣을까 했지만....
그리고 요샌 리듬게임형식에만 얽히지 않고 일반적인 분위기장르도 연습해보고 있습니다.
다음 참가땐 더 높은 퀄리티로 오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
65PTS
리플렉션
2014-03-04 19:47:29
c4f03122736cae4bf
구성이 초 중 후 3개로 나뉘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 각각 너무 반복되어서 지루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사운드가 진부합니다. 까놓고 말해서 90~0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데, 일렉트로니카 곡의 구성요소를 3개로 나누자면 패턴, 멜로디, 사운드일텐데 패턴과 멜로디는 문제가 없으나 (물론 좋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사운드가 상당히 진부하여 높은 점수를 드리기가 힘듭니다. 구성도 멜로디도 중요하지만, 사운드가 트렌드에 맞지 않거나.. 아니면 자기만의 사운드가 되는 것도 아니라면, 결국 지지부진한 것밖엔 안 됩니다.
믹싱이나 그런 것도 지적하고 싶지만, 우선은 사운드의 문제가 제일 크다고 봐서 이렇게 적었습니다.
▶
FateMaker
2014-03-04 20:40:38
dd5dee67a59fdc78c
애초에 00년대 리듬게임을 통해 영감을 얻어서 만든 음악이어서 충분히 그렇게 느껴질 수 있었을 것에 대해선 저도 인정합니다. 몇몇 분들은 이 곡을 듣고 아시엘이란 곡을 떠올리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물론 이 곡을 만들 당시 아시엘이란 곡을 몰랐습니다.)
믹싱에 대해서는 저도 아직은 부족하.. 아니 실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상악기를 다루기 시작한지 이제 갓 4~5달정도밖에 안돼서 음원선정조차도 겨우겨우 한 것이라서말이죠...
아무튼 따끔한 지적은 감사합니다. 큰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서 만들기도 했지만 앞으로는 트렌드도 신경써가며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88PTS
Dragon
2014-03-04 08:01:22
59dabf4b1cce17b8c
괜찮은 느낌이였습니다만 전체적인 음향조절이 조금 필요했다고 느꼈습니다.
▶
FateMaker
2014-03-04 08:18:04
dd5dee67a59fdc78c
음원 뽑을때 신경을 조금 더 쓰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
95PTS
Frezvolt
2014-03-03 10:35:51
c79eba541656fb833
신성한 느낌의 클라이막스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
FateMaker
2014-03-03 22:25:20
dd5dee67a59fdc78c
임프레 감사합니다!
97PTS
Introu
2014-03-03 09:10:01
ae2c507f4e2698764
AWESOME!!
전체적인 진행과 후반부 멜로디가 정말 좋았습니다!
중간부분 음량이 조금 컸다면 완벽했을 듯 합니다@
▶
FateMaker
2014-03-03 22:24:38
dd5dee67a59fdc78c
ruv-it에선 무난했는데 LR에선 중간부분이 다른 부분에 비해 유난히 음량이 작은게 확인되었습니다..
LR에서 생기는 노이즈로 인해 전체적으로 음량을 줄이다가 생긴 문제인 듯 싶습니다ㅠㅠ
임프레 감사합니다!
89PTS
JongCo
2014-03-03 01:21:59
052f88f533e0afad8
즐겁게 플레이했습니다!. 캬하~ 절정으로 치닫을때 정말 느낌이 좋았습니다. 코멘트를 안보고 이 곡을 했을때, 배속을 어느 BPM에 맞춰야 하는지 고민했었습니다...
▶
FateMaker
2014-03-03 22:23:01
dd5dee67a59fdc78c
패턴을 취미로 만들기 시작하면서 제 특유의 변속을 넣다보니 LR2에서 보이는 기본BPM값이 사라졌었군요...
이후엔 LR도 동시테스트를 하며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임프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