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ix
Scatman (Ski-Ba-Bop-Ba-Dop-Bop) (SmiGoon's Dedication Remi
music
Scatman John / SmiGoon
BGA
SmiGoon / 0310
pattern
KKOGI., Karl Viega Ghophda 외
Other
Lapis
BPM
136
Regist
2020-03-02 23:59:57
Size
51628kb
Update
2020-03-03 09:58:15
Appeal
easy
Normal
Hyper
Another
★other★
5 key
-
4
7
-
-
7 key
1
3
6
9
-
10 key
-
4
7
-
-
14 key
2
4
7
10
-
9 key
-
26
36
42
-
Download
Comment
- SmiGoon
안녕하세요, SmiGoon입니다. 올해도 리믹스로 찾아뵙습니다
원곡은 Scatman John의 대표곡, Scatman (Ski-Ba-Bop-Ba-Dop-Bop)입니다. 이 곡은 저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친 곡인데, 2019년 12월 3일에 스캣맨 존의 사망 20주기에 맞춰서 공개한 리믹스를 BMS로 만들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의,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을 리믹스한단 건 정말 즐거운 일이면서도 상당한 노력을 요하는 일이더군요. 뭔가 허투루 만들 수가 없는 그런 리믹스였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정성을 담아 리믹스를 만들었습니다. 제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가수의 대표곡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리믹스한단 마음가짐...인 거죠.
이번엔 작년과 달리 BMS 사이즈로 커팅을 했습니다. 원본 사이즈인 5분대의 BMS를 만들고 싶었지만, 이번엔 커팅을 한 번 해보잔 마인드가 생겨서요. 최대한 넣을 건 다 넣은 BMS 사이즈로 커팅을 했으니 플레이타임의 압박은 전년에 비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뒤에 (BMS Edit)이 붙은 거긴 하지만요.
패턴은 옛날 느낌의 배치를 의도했습니다. 그러니까 투덱 2nd~3rd의 하우스/팝 계열 곡의 패턴같은 그런 느낌요. 음계는 철저히 지키고(이건 원래부터 그랬습니다만) 드럼은 변화를 적게 가져가고, 연타는 살리고, 그런 느낌의 패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 취향에 딱 맞는 스타일이라 작업하면서 스트레스는 적었습니다.
이번 BMS를 만들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패턴 제작에 도움을 주신 KKOGI.님과 Karl Viega Ghophda님, 테스트를 도와주신 Lapis님, 그리고 BGA 제작에 도움을 주신 0310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 BMS를 통해 스캣맨 존을 모르셨던 분들은 그의 노래를 알게 되는, 그리고 스캣맨 존을 아셨던 분들은 다시 한 번 그의 노래를 들으며 그를 추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곡을 처음 느꼈을 때의 감동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KKOGI.(DPA, PMS)
Scatman (Ski-Ba-Bop-Ba-Dop-Bop)이란 곡은 상당히 유명한 곡이라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제가 "아 이곡이 이곡이구나"하고 느끼게 된건 2009년경, 수능이 끝나고 유비트를 접하면서부터였습니다. 당시 유비트 배치는 오리지널 특유의 엽기적인 배치였지만, 그래도 이곡을 접한게 어디냐, 하는 생각이 들었고 회오리 부분은 싫었지만 (...) 라이센스 곡 중에서는 그나마 많이 했던 곡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라이센스 기간이 종료되고 Scatman John의 곡을 찾아 들어가던 중, SmiGoon님의 Scatman 리믹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턴을 제가 제작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제가 패턴을 만들면서 구상했던 내용 중 일부는 유비트 배치의 오마주로, 일부 PMS 패턴에 그대로 적용을 시켰습니다.
사실 저에게도 추억보정의 개념이 큰 곡이기 때문에 그만큼 배치도 빠르게 나올 수 있었고 즐겁게 작업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시 한 번 패턴을 설계할 기회를 주신 SmiGoon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 Karl Viega Ghophda (10K)
그것도 양념
※허가 없는 추가 패턴 제작을 금지합니다. 제작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부디 사전에 허가를 받아주세요.
안녕하세요, SmiGoon입니다. 올해도 리믹스로 찾아뵙습니다
원곡은 Scatman John의 대표곡, Scatman (Ski-Ba-Bop-Ba-Dop-Bop)입니다. 이 곡은 저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친 곡인데, 2019년 12월 3일에 스캣맨 존의 사망 20주기에 맞춰서 공개한 리믹스를 BMS로 만들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수의,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을 리믹스한단 건 정말 즐거운 일이면서도 상당한 노력을 요하는 일이더군요. 뭔가 허투루 만들 수가 없는 그런 리믹스였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정성을 담아 리믹스를 만들었습니다. 제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가수의 대표곡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리믹스한단 마음가짐...인 거죠.
이번엔 작년과 달리 BMS 사이즈로 커팅을 했습니다. 원본 사이즈인 5분대의 BMS를 만들고 싶었지만, 이번엔 커팅을 한 번 해보잔 마인드가 생겨서요. 최대한 넣을 건 다 넣은 BMS 사이즈로 커팅을 했으니 플레이타임의 압박은 전년에 비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뒤에 (BMS Edit)이 붙은 거긴 하지만요.
패턴은 옛날 느낌의 배치를 의도했습니다. 그러니까 투덱 2nd~3rd의 하우스/팝 계열 곡의 패턴같은 그런 느낌요. 음계는 철저히 지키고(이건 원래부터 그랬습니다만) 드럼은 변화를 적게 가져가고, 연타는 살리고, 그런 느낌의 패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 취향에 딱 맞는 스타일이라 작업하면서 스트레스는 적었습니다.
이번 BMS를 만들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패턴 제작에 도움을 주신 KKOGI.님과 Karl Viega Ghophda님, 테스트를 도와주신 Lapis님, 그리고 BGA 제작에 도움을 주신 0310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 BMS를 통해 스캣맨 존을 모르셨던 분들은 그의 노래를 알게 되는, 그리고 스캣맨 존을 아셨던 분들은 다시 한 번 그의 노래를 들으며 그를 추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곡을 처음 느꼈을 때의 감동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KKOGI.(DPA, PMS)
Scatman (Ski-Ba-Bop-Ba-Dop-Bop)이란 곡은 상당히 유명한 곡이라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제가 "아 이곡이 이곡이구나"하고 느끼게 된건 2009년경, 수능이 끝나고 유비트를 접하면서부터였습니다. 당시 유비트 배치는 오리지널 특유의 엽기적인 배치였지만, 그래도 이곡을 접한게 어디냐, 하는 생각이 들었고 회오리 부분은 싫었지만 (...) 라이센스 곡 중에서는 그나마 많이 했던 곡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라이센스 기간이 종료되고 Scatman John의 곡을 찾아 들어가던 중, SmiGoon님의 Scatman 리믹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턴을 제가 제작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제가 패턴을 만들면서 구상했던 내용 중 일부는 유비트 배치의 오마주로, 일부 PMS 패턴에 그대로 적용을 시켰습니다.
사실 저에게도 추억보정의 개념이 큰 곡이기 때문에 그만큼 배치도 빠르게 나올 수 있었고 즐겁게 작업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시 한 번 패턴을 설계할 기회를 주신 SmiGoon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 Karl Viega Ghophda (10K)
그것도 양념
※허가 없는 추가 패턴 제작을 금지합니다. 제작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부디 사전에 허가를 받아주세요.
Additional information and link
★★
BMS이기에 만들 수 있고, BMS이기에 나올 수 있는, BMS라서 더욱 가치있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BMS이기에 만들 수 있고, BMS이기에 나올 수 있는, BMS라서 더욱 가치있는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원곡과 비슷해서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마지막까지 반복되는 드럼비트 구성은 최근 BMS에서 보기 어렵기에 여운이 크게 남았습니다.
다만 마지막까지 반복되는 드럼비트 구성은 최근 BMS에서 보기 어렵기에 여운이 크게 남았습니다.
I played 7k Another pattern. Good work.
[7K Another]
I feel like this song really needs to have keysounded vocals, somehow.
The chart is decently fun to play, I like the jack patterns.
I think the fade out at the end is far too long. (repeating the same rhythm for a very long time)
I feel like this song really needs to have keysounded vocals, somehow.
The chart is decently fun to play, I like the jack patterns.
I think the fade out at the end is far too long. (repeating the same rhythm for a very long time)
Good Remix
원곡 존중 리메이크도 확실히 의미있는 방향이긴합니다.
전 곡만 나쁘지 않다면야 곡 길이는 신경안쓰고 오히려 길면 좋았으면 싶은게 많아서 딱 좋은 길이였던거같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전 곡만 나쁘지 않다면야 곡 길이는 신경안쓰고 오히려 길면 좋았으면 싶은게 많아서 딱 좋은 길이였던거같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심의위원회에서 내린 평가입니다-
5키의 존재가 좋음!
하지만, 컷팅한 노래의 길이도 너무 긴 편이고, 초반과 막판의 너무 정형화된 패턴이 아쉬운 요소.
5키의 존재가 좋음!
하지만, 컷팅한 노래의 길이도 너무 긴 편이고, 초반과 막판의 너무 정형화된 패턴이 아쉬운 요소.
comment
portion
2020-03-22 20:21:11
1bda6263b1dc25d
[SPA/DPA/PMS]
原曲を尊重した素朴なリミックスに、やっぱり素朴ながら確実な打鍵感が確保されたアレンジの光るBMSでした。
ゲーム性を考えるとアウトロが少し長いと思うんですが、そのおかげで余韻があって感傷に浸れるんですよね。やっぱり、この尺のままがいいんだろうなと思います。
いずれの譜面も終盤が回復なのでクリアは易しそうですが、SPは連打、DPはホムポジもどきな片手処理や声ネタ(?)スクラッチなど、局所的に難しい配置が用意されているので中だるみせずに楽しめました。
PMS譜面のリスペクトは主にN譜面のRAP地帯を指しているのかなと予想します。上位譜面も主に交互押しの絡む配置とスライド配置が面白かったです。あとは大回転が再現されなくて平和でよかったです。笑
SmiGoonさんの作風が "初心者志向" なだけに、易しい譜面にこそ一番のアイデアが込められているとしたら、それってなんか良いなって思います!
SmiGoonさん、KKOGI.さんのルーツの一端に触れられて温かい気持ちになりました。製作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原曲を尊重した素朴なリミックスに、やっぱり素朴ながら確実な打鍵感が確保されたアレンジの光るBMSでした。
ゲーム性を考えるとアウトロが少し長いと思うんですが、そのおかげで余韻があって感傷に浸れるんですよね。やっぱり、この尺のままがいいんだろうなと思います。
いずれの譜面も終盤が回復なのでクリアは易しそうですが、SPは連打、DPはホムポジもどきな片手処理や声ネタ(?)スクラッチなど、局所的に難しい配置が用意されているので中だるみせずに楽しめました。
PMS譜面のリスペクトは主にN譜面のRAP地帯を指しているのかなと予想します。上位譜面も主に交互押しの絡む配置とスライド配置が面白かったです。あとは大回転が再現されなくて平和でよかったです。笑
SmiGoonさんの作風が "初心者志向" なだけに、易しい譜面にこそ一番のアイデアが込められているとしたら、それってなんか良いなって思います!
SmiGoonさん、KKOGI.さんのルーツの一端に触れられて温かい気持ちになりました。製作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アレンジは悪くないかな~と思います!
ただまぁ何というかこういうのってかなりグレーというかだいぶ黒に近いことなので、許可が取れるものならやってもいいと思うんですがそうでもなかった場合だとちょっと控えたほうがいいかもしれません…
それが無ければ楽しい良アレンジだったんですが、一応インプレに書いておきました。
製作お疲れ様でした!
ただまぁ何というかこういうのってかなりグレーというかだいぶ黒に近いことなので、許可が取れるものならやってもいいと思うんですがそうでもなかった場合だとちょっと控えたほうがいいかもしれません…
それが無ければ楽しい良アレンジだったんですが、一応インプレに書いておきました。
製作お疲れ様でした!
good work.
comment
tami
2020-03-16 03:43:25
43f50dde926f12d
패턴에 연타가 필요 이상으로 들어간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7key another의 경우 하드 클리어는 9레벨에 걸맞았지만 후반에 회복구간이 길어서 노말 클리어는 8레벨 수준인 듯? 하지만 LR2가 게이지 회복이 워낙 짜서 잘은 모르겠네요 ㅎ
사실 이 리믹스를 통해 원곡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갓곡을 저희들에게 소개시켜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7key another의 경우 하드 클리어는 9레벨에 걸맞았지만 후반에 회복구간이 길어서 노말 클리어는 8레벨 수준인 듯? 하지만 LR2가 게이지 회복이 워낙 짜서 잘은 모르겠네요 ㅎ
사실 이 리믹스를 통해 원곡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갓곡을 저희들에게 소개시켜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comment
ion_tracker
2020-03-10 09:35:03
afe1c5523c06dd3
어디선가 많이 들어봤던 Scat, 여기에서 보여주었네요. Bi-bababarabo!
비경쟁작품으로 먼저 코멘트를 남기며, 점수는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비경쟁작품으로 먼저 코멘트를 남기며, 점수는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comment
qfeileadh
2020-03-09 21:39:50
7ea2f4ea2028e6e
オレはScatman Johnかな
ラップの部分キー音に当てたら指ぶっ壊れそうw
ラップの部分キー音に当てたら指ぶっ壊れそうw
comment
아헤벨겨
2020-03-06 21:50:47
1f352e5cf6c8848
제작 수고하셨습니다.
comment
thejewk
2020-03-04 04:06:52
e5852ea7423a4ed
RIP Scatman. This is a blast from the past. I remember this when it was first released in the UK, and I've not heard it in year. Very fun.
이 BMS처럼 뒷부분을 쭉 넣은 BMS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그래서인지 컷팅버전이지만 풀버전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좋았습니다~
BMS 사이즈로 커팅을 해도 3분 가까이 되네요. 넣을 건 다 넣으셨다는 언급처럼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만, 후반부 페이드아웃이 끝나고 난 뒤의 드럼비트가 조금 지나치게 길지 않았나 싶습니다.
원곡은 초반부분의 인상이 커서 그런지 뒷부분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했었는데, 지금 보니 '스캣맨이 할 수 있으면 너도 할 수 있다'는 가사가 있었네요. 왜 이 곡을 좋아하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원곡은 초반부분의 인상이 커서 그런지 뒷부분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했었는데, 지금 보니 '스캣맨이 할 수 있으면 너도 할 수 있다'는 가사가 있었네요. 왜 이 곡을 좋아하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comment
Delayed Phase
2020-03-03 01:24:10
7421989a80d4a2c
패턴 전체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그나저나 이름이 너무 길어서 바코드가 되었네요...ㄷㄷ
그나저나 이름이 너무 길어서 바코드가 되었네요...ㄷㄷ
Nakaiankow
Euphoric Hardstyle
impre : 42
| median : 84.5
| total : 3488
kitsune-neko
2020-02-23
sctl / raw_png
Oriental Rock
impre : 38
| median : 88.0
| total : 3252
Project Hightech Fantasy
2020-02-23
みーに feat. 初音ミク / みーに
Pop-step
impre : 40
| median : 92.5
| total : 3606
with MIiku in PABAT 2nd!
2020-02-23
Dolphin / 空読無 白眼
Shmuptech
impre : 48
| median : 90.0
| total : 4250
Fire at will!
2020-02-23
Reku Mochizuki / MASEraaaN
Oriental Hardcore
impre : 42
| median : 91.0
| total : 3735
Revive the Faith
2020-02-23
isocosa / isocosa
ascension
impre : 35
| median : 87.0
| total : 2951
but in the end, i will be...
2020-02-23
isocosa / isocosa
Techno
impre : 41
| median : 91.0
| total : 3668
Do you love techno?
2020-02-23
isocosa / isocosa
Dub Tech House
impre : 40
| median : 90.0
| total : 3518
Dub Techno meets House
2020-02-23
Kanata.S / Kanata.S
HARDCORE RAVE
impre : 34
| median : 78.5
| total : 2626
and our war is over now.
2020-02-23
Starlight Cruising / OrangeRight
MAJESTIC SYNTH
impre : 38
| median : 84.0
| total : 3114
Majestic synth
2020-02-23
Deadline Hater
Logic
impre : 26
| median : 55.0
| total : 1465
BMS_Project_13.qpf
2020-02-23
lollipop
instrumental
impre : 39
| median : 90.0
| total : 3406
what lies over the mountains?
2020-02-23
TeaTime / No BGA
UK Grime
Out of Competition Side
east Aisa tea-time culture
2020-02-23
qfeileadh / 自動車 原付
Flowering Pop
impre : 49
| median : 95.0
| total : 4496
KAWAII GIRL IS VERY KAWAII
2020-02-25
Lunaticat pres. HORAN / GATTOMOTTO
Big Beat / Funk / Jungle
impre : 36
| median : 84.0
| total : 2850
REVOLUTION!
2020-02-25
Alexandre de la Fontaine
Avec force
impre : 36
| median : 85.0
| total : 3039
Je m'exprime via la danse
2020-02-26
J.Kepler / J.Kepler
Uplifting Trance
impre : 28
| median : 73.5
| total : 1959
열심히 썼습니다.
2020-02-27
isocosa / isocosa
Happy Techno
impre : 34
| median : 86.0
| total : 2820
Extension!
2020-02-28
hugepulse
Ups and Downs
impre : 31
| median : 80.0
| total : 2425
soft landing
2020-02-28
Qyubey feat. LyuU / Ju_E
Termination of Service
impre : 45
| median : 92.0
| total : 3936
그리고 임해선이 가루가 되어 이룬 나의 산.
2020-02-29
Strumgewehr-CTL12 / raw_png
HARD TRANCE
impre : 32
| median : 85.0
| total : 2616
지옥 화력발전소는 근로기준법을 준수힙니다
2020-02-29
YtzkA / YtzkA
Belittlement
impre : 32
| median : 82.5
| total : 2630
This stupid song of mine.
2020-02-29
tkqn14_Append / tkqn14_Append
Adventure
impre : 39
| median : 85.0
| total : 3163
「ボクらの冒険はまだ終わらない」
2020-02-29
SlowMouse / SketCher
Beef
Out of Competition Side
마지막 BMS, 최악의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2020-03-01
Kyuzo Sameura / 早明浦キュウゾウ
HYBRID SPEED GARAGE
impre : 47
| median : 95.0
| total : 4386
SPEED GARAGE dayo-!
2020-03-01
BTB / GATTOMOTTO
Kawaii Future Bass
impre : 39
| median : 89.0
| total : 3393
Do you love Mint Chocolate?
2020-03-01
Lunaticat
Acid Jazz House
impre : 40
| median : 89.5
| total : 3542
Groovy, and also Classy!
2020-03-01
Cosmograph / Cosmograph
CHOCOMINT CORE
impre : 45
| median : 95.0
| total : 4154
ㄷㅈㅂ
2020-03-02
まゆP / mochimochi
まゆすき
impre : 33
| median : 82.0
| total : 2729
어쩌다 이렇게 됐지...
2020-03-02
Ju_E / McGyber
Journey
impre : 34
| median : 84.0
| total : 2773
인생은 집을 찾아가는 여정이랍니다
2020-03-02
地獄港IV / Hashirama Higashikata
\(^0^)/
impre : 26
| median : 50.5
| total : 1343
236の「輪」が流れ始める…本能がよみがえる…
2020-03-02
ぶどうとう / Hashirama Higashikata
PERFECTNESS
impre : 32
| median : 50.0
| total : 1479
ぶどうおいっぴい
2020-03-02
KidZ G / KidZ G
TECHNO
impre : 29
| median : 72.0
| total : 2115
This is a "Small BMS".
2020-03-02
4983 / SmiGoon
MacGuffin
impre : 28
| median : 85.5
| total : 2292
MacGuffin
2020-03-02
Naukorin / Naukorin
Electronic
impre : 35
| median : 88.0
| total : 2954
░l░o░l░
2020-03-02
Scatman John / SmiGoon / SmiGoon / 0310..
Remix
Out of Competition Side
R.I.P. Scatman John
2020-03-02
TaW / TaW
Trance
impre : 29
| median : 81.0
| total : 2276
It is not only a "process".
2020-03-13
Deadline Hater
Non-lyrical Pop
impre : 24
| median : 78.5
| total : 1731
Dự_án_BMS_số_55.qpf
2020-03-13
MITCH DOWNVELL
TECHNO BASS
impre : 29
| median : 88.0
| total : 2478
5KEYS ONLY
2020-03-13
Lollipop
Berceuse
impre : 32
| median : 81.0
| total : 2535
Because, I am here for you.
2020-03-15
Kamisys / RJ4595
Concerto Virtuoso
impre : 41
| median : 95.0
| total : 3758
Concerto for Pf and Violin
2020-03-15
P4koo feat. Hatsune Miku / PlatiSU
Vocaloid Pop
Out of Competition Side
미쿠조아
2020-03-16
Hyparpax as pr.s
ARTCORE/REBUILD
impre : 36
| median : 90.0
| total : 3138
winter music
2020-03-16
Gabriel
Contemporary Music
impre : 39
| median : 87.0
| total : 3348
혼돈의 시대, 혼돈의 음악
2020-03-17
drop out from the event